한 분 한 분 소중해

청춘들의 몸값높이기
청춘들의 몸값 높이기18 세계 최고의 CEO. 그들이 세상을 앞서나간 비법은?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은 청춘들의 몸값 높이기18 입니다. 빠르게 읽고 인상 깊은 내용만 정리했습니다. 

 

디즈니 (문화·콘텐츠 산업의 꽃)

적합성(Relevance)과 브랜드 값·신뢰성을 두루 갖춘 디즈니! 최상질의 콘텐츠를 적절한 시기에 소비자에게 공급하는 것이 핵심이다. 트랜스미디어시대=일반인도 콘텐츠를 공유하는 시대에서 실패가 없으려면 '질' 질적향상과 피처(Feature) 제품의 특징이 필요하다. (ex 누구를 목적으로 두느냐= 가족 콘텐츠)

 

스타벅스

최근 스타벅스는 현지화 전략을 시작했다. 글로벌 스탠더드 전략(Homie Feeling)이다. 단순화 세계화시대(Globalization) 전략을 넘어 새로운 시도 스타벅스바를 24시간 운행한다. 슐츠 회장 "커피에 집중하되 커피 그 이상을 파는 곳" 우리나라에서도 현지화된 스타벅스는 청담점에 있다.

사람들은 자신들의 가치와 비슷한 가치를 갖고 있는 기업을 원한다. 우리는 착한 이웃이자. 변화의 선두자.

 

웹 향후 5000일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배웠던 모든 것들을 아무것도 배우지 않았던 상태로 되돌리는 것, 기술의 흐름에 집중하면 기회가 생기고 시간을 팔아라. 복사가 쉽지 않은 그 무엇을 핵심 역량으로 키워라. "훌륭한 예술가는 모방하고 위대한 예술가는 훔쳐 온다." 그리고 이미 창조된 것에서 남들이 생각하지 못한 새로운 방식의 혁신가 고딘은 "성공이란 평범한 사람이 아니라 평범하지 않기를 선택한 사람에게 온다"라고 조언하였다. 새로운 시스템을 만들고 받아들일 줄 아는 사람. 스스로를 드러낼 것인지 안주할 것인지 선택. 경쟁자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성공적인 직장 생활 지름길 협업하면 더 큰 시그너지를 만들어 낸다.

 

※ 얼리어답터: 최신 문물을 빨리 접하고 싶은 사람
※ 린치핀: 내가 무엇과도 대체될 수 없는 존재임을 알림

The journey is the award beyond the box

 

'리뷰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평] 공부하는 힘  (2) 2021.01.10
[서평] 세상을 만드는 글자 코딩  (0) 2021.01.09
[서평] 앱티즌  (3) 2021.01.09
[서평] 오늘부터의 세계  (0) 2020.12.28
[서평] 일 잘하는 사람은 단순하게 말합니다  (0) 2020.12.24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